교내과학탐구대회 안내 종 목 | 추 진 일 정 | 비고 | 일 시 | 대 상 | 장 소 | 진행 | 청소년 과학페어 | 과학토론 | 4.6.(목) 6,7교시 | 2학년 3학년 | 멀티 미디어실 | 안정순 | - 2명이 1팀으로 참가 - 당일 주제 발표 - 주어진 문제 상황과 논제에 대해 탐구한 후 토론 개요서 작성 - 논제에 대한 토론(주장 발표, 질의 응답, 주장다지기) - 논제에 나타난 문제의 원인 분석, 탐구 과정, 대안 제시 등 과학적 문제 해결력 및 논리력, 창의력 등을 심사하여 시상함. | 융합과학 | 4.6.(목) 6,7교시 | 전교생 | 물리· 지학실 | 최희정 | - 2명이 1팀으로 참가 당일 주제 발표 주어진 재료를 활용하여 과학·기술·공학·인문·예술·수학 분야 간 다양한 융합으로 주제에 맞는 물건을 창의적으로 설계·제작 작품설명서, 최종산출물의 완성도 및 창의성, 다양한 영역 간 융합 등을 심사하여 시상함. |
종 목 | 추 진 일 정 | 비고 | 일 시 | 대 상 | 장 소 | 진행 | 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실험한마당 | 4.10.(월) 6,7교시 | 1학년 2학년 | 물리· 지학실 | 이한나 | - 2명이 1팀으로 참가 - 당일 주제 발표 - 주어진 탐구주제에 대하여 창의적인 탐구실험을 수 행하고 탐구의 전 과정과 실험 결과를 실험보고서 로 제출 - 탐구실험 과정, 탐구실험 태도, 탐구실험 방법, 실험 결과 정리 및 해석, 실험결과 확장 및 적용 등을 심 사하여 시상함. | 학생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 | 4.10.(월) 6,7교시 | 전교생 | 생물· 화학실 | 장재영 | - 1명이 1팀으로 참가 - 우리의 생활을 유익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발명(과학)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 모두 참가 가능 - 제작동기 및 작품원리(제작도면), 기대효과 등을 2시간 내에 대회 장소에서 작성하여 제출 - 미리 작품에 대한 구상을 한 후 참가 - 아이디어, 기술성, 실용화 가능성 등을 심사하여 시상함. | ※ 시상계획 : 부문별 최우수 1명, 우수 2명, 장려 3명 (참가팀이 적을 경우 전체 참가 팀의 약 20%까지만 시상 예정, 5팀 미만의 경우 시상하지 않음) (상품은 도서상품권 5,000원이며, 최우수 학생은 군 대회 참가 기회 제공) |
|